메뉴

인천 공항초등학교 신도분교장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3.06.15

에코선생님

인천 공항초등학교 신도분교장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에코 롱롱에서는 한 달에 한번 특수학교로 수업을 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 친구들 학교에 가는 날이었답니다. 배를 타고 학교에 찾아가는 거라 한 달 전부터 선생님들이 설레이는 마음으로 우리 친구들을 만나길 기다렸던 거 같아요. 선착장에서 배에 에코 롱롱 차를 태워 바다를 건너 학교에 도착해 드디어 친구들을 만났답니다. 1학년 친구들부터 6학년 친구들까지 만나 보았는데요, 선생님들을 반갑게 맞이해주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답니다. 먼저, 운동장에서 간단하게 선생님들 소개와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차량변신, 에너지 숨바꼭질,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수업을 진행했어요. 친구들의 우렁찬 소리와 함께 에코 롱롱을 4단 변신 키셔보는 시간을 먼저 가져보았답니다. 차량 지붕 위에 설치된 태양열 온수기와 태양광 패널은 태양으로부터 에너지를 받고 차량 위의 풍력발전기는 바람으로부터 에너지를 모은답니다. 미션지에 있는 퀴즈 정답을 맞추기 위해 차량 내부와 외부에 있는 친환경 장치와 물품들을 찾아 에너지 숨바꼭질 정답을 찾는 시간도 가졌어요. 순위별로 에너지 선물도 받고 숨바꼭질 물품 몇 가지를 선생님이 소개해 주기도 했답니다.  

2교시에는 교실로 들어와 선택 체험프로그램 ‘내 손안의 발전기’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익숙하지 않은 부품들이었지만 우리 친구들이 선생님 수업을 잘 집중해서 참여해주었는데요. 서로 도와주기도 하고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원판과 본판을 조립하고 연결하여 열심히 원판 손잡이를 돌리니 운동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변환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모두 완성을 한 후 교실의 불을 끄고 발전기를 돌려보니 빨간, 초록, 파란 색의 예쁜 불빛이 빛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수업을 통해 우리 친구들의 힘이 직접 에너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내 손안의 발전기’를 만들어 보며 알게 되었어요. 오늘 에코롱롱 선생님들과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공부 즐거웠나요? 우리 친구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만나길 기대해 봅니다^^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