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 현화초등학교 5학년 1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3.07.25

에코선생님

평택 현화초등학교 5학년 1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서울 강서 마곡에서 에코 롱롱 차량을 타고 씽씽 달려 학교에 도착했답니다. 요즘에 계속 장마철이라 비가 계속 내렸는데요. 오늘도 비가 많이 내려 아쉽게도 밖에서 차량활동은 하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더욱 재미있는 실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교실에 도착하자 선생님들을 반갑게 맞이해주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답니다. 먼저, 에코 롱롱 차량을 화면을 통해 소개해주었습니다. 차량 지붕 위에 설치된 태양열 온수기와 태양광 패널은 태양으로부터 에너지를 받고 차량 위의 풍력발전기는 바람으로부터 에너지를 모은답니다. 유기태양전지가 일상생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것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답니다. 다음에는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에너지 빙고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에너지 빙고게임은 퀴즈를 풀고 한 줄 빙고를 가장 먼저 하는 팀이 이기는 게임이었는데요, 교실 뒷편에 퀴즈에 해당하는 신재생에너지 물건들을 찾아 물건과 짝꿍인 한국의 멸종위기 동물 이름표를 찾는 게임이었어요. 신재생 에너지 물건들을 찾아 사용하면서 사라져가는 멸종위기의 동물들을 살려보고자 우리 친구들이 열심히 활동을 해주었답니다.

선택 체험프로그램 ‘내 손안의 발전기’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우리 친구들의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꽃에 불을 켜보도록 해보았는데요. 익숙하지 않은 부품들이었지만 우리 친구들이 선생님 수업을 잘 집중해서 참여해주었는데요. 서로 도와주기도 하고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원판과 본판을 조립하고 연결하여 열심히 원판 손잡이를 돌리니 운동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변환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모두 완성을 한 후 교실의 불을 끄고 발전기를 돌려보니 빨간, 초록, 파란 색의 예쁜 불빛이 빛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수업을 통해 우리 친구들의 힘이 직접 에너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내 손안의 발전기’를 만들어 보며 알게 되었어요. 오늘 에코롱롱 선생님들과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공부 즐거웠나요? 우리 친구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다음에 또 만나길 기대해 봅니다^^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