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성서중학교 1학년 4반

교육 프로그램 :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3.09.07

에코선생님

서울 성서중학교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아침저녁으로는 서늘한데, 낮기온은 30도가 넘어가는 요즘이에요. 9월인데 낮기온이 너무 높은 이상기후를 보이고 있어요. 아침에 우리 친구들 에코 롱롱 오는 길이 힘들지는 않았나요? 마포에서 조금은 먼 길을 에코 롱롱에 방문하기 위해서 와줘서 고마워요. 씩씩하게 인사를 하고, 에코 선생님과 롱롱 선생님의 지도하에 전시 체험을 진행했어요. 열에너지 존, 전기에너지 존, 수송에너지 존까지 간단히 설명을 듣고, 자유시간이 주어졌는데요. 자유시간동안 열심히 압전에너지를 생산하는 소리가 전시 체험관을 울렸어요. 짧은 자유시간을 마치고 자리로 돌아와 문제도 함께 풀고 워크시트를 접으며 전시 체험 시간을 마무리했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기후 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전세계적으로 이상기후 현상이 지속해서 발생하고있고, 이렇게 달라진 날씨는 식물의 생장에 큰 영향을 준답니다. 그래서 기후위기에 대처할 방법으로 스마트팜 기술이 인기를 얻고있다고 얘기했는데요. 우리 친구들이 직접 빛을 디자인하여서 스마트팜에 들어갈 LED 빛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식물이 광합성하기 좋은 빨간색 계열의 빛과 파란색 계열의 빛으로 디자인을 해보았는데, 결과물이 알록달록 예쁘게 나왔어요.

오늘 활동은 유익했나요? 우리 친구들이 경험한 것이 우리 친구들이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