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목운초등학교 5학년 4반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3.11.07
에코선생님
서울 목운초등학교 5학년 4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늘은 아침에 바람도 많이 불고 갑자기 추워져서 걱정을 했어요. 지하철을 타고 와 열심히 걸어서 이 곳 에코 롱롱 큐브에 도착했어요. 미리 문을 열고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었고 환한 미소와 함께 씩씩한 목소리로 인사해주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을 통해 오늘 수업이 무척 기대가 되었답니다. 첫번째 시간에는 지구가 보내는 편지를 통해 무분별한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지구의 에너지 시스템의 흐름이 깨져 불균형 상태가 되었고, 새롭게 신재생에너지가 주목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어요. 바코드 팔찌를 착용한 후 친환경 에너지 원정대가 되어서 전시체험관에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를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역시나 압전 에너지 체험이 제일 인기가 많았지요. 창작랩으로 돌아와 워크시트를 풀고 첫번째 시간을 마무리했어요.
두번째 시간에는 사람의 힘을 이용해서 전기에너지를 생산해내는 인간동력발전기인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보았어요. 여러번의 과정을 거쳐야 완성되는 발전기는 작은 부품을 이용해서 연결한 후 열심히 원판을 돌려 에너지를 생산했답니다. 사람의 힘이 에너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우리 친구들이 잘 알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에코 롱롱 큐브에서 신재생에너지를 탐색하고 친해지는 시간이었기를 바라고 우리 친구들에게 에코 롱롱이 오래 기억에 남았으면 합니다. 우리 친구들 다음에 다시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