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 예일중학교 창체동아리

교육 프로그램 :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4.06.12

에코선생님

인천 예일중학교 창체동아리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두시에 맞추어 우리 친구들이 에코 롱롱에 방문해주었어요. 처음 방문한 에코 롱롱 큐브의 모습은 어땠나요? 선생님과 함께 도착한 우리 친구들을 에코 롱롱 큐브로 인솔 한 후, 큐브랩에 들어와 자리에 앉았어요. 에코 롱롱 큐브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듣고 바코드를 착용하고 체험관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에 체험관으로 입장했답니다. 간단하게 각 존에서 한 개정도, 체험물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에 자유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압전에너지 체험을 해보기도 하고, 미래에너지 도시도 만들면서 시간을 보냈는데요. 적당히 체험을 진행한 뒤에는 자리에 앉아서 워크시트를 함께 풀어 보았어요.

2교시에는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수업을 진행하기 앞서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지구가 점점 환경 오염이 증가하고 기상이변으로 발생한 폭염, 홍수, 가뭄 등의  현상들을 다른 나라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비하여 실내에서 인공의 빛으로 식물을 기를 수 있는 방안으로 우리 친구들이 에너지팜 기술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식물이 좋아하는 빛의 색도 알아보았어요. 그 뒤에는 식물이 좋아하는 빛의 파장을 생각해보며 여러가지 코딩을 진행하면서 조명을 바꿔보는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코딩을 통해 LED의 색을 다양하게 변경해보고 시간도 조정해가면서 나만의 에너지 가든을 완성시켰어요. 오늘은 인공의 빛으로도 식물을 기를 수 있는 에너지 팜과 빛 에너지와 아두이노를 활용한 코딩을 배워보았는데요, 소중한 경험과 시간을 가졌길 바랍니다. 오늘 수업 즐거웠나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