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 청인학교 초등부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4.09.24

에코선생님

인천 청인학교 친구들, 만나서 정말 행복했어요^^ 오늘은 가을이 되었다는 것을 확실하게 느껴질 정도로 선선했어요. 나들이 나온 잠자리와 함께 운동장을 뛰노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하답니다. 시원한 가을 바람을 타고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는 우리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씽씽 달려 청인학교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초롱초롱한 눈으로 에코 롱롱 선생님들에게 집중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답니다.

4단 변신을 통해 열린 에코 롱롱 차 안과 밖에서 재미있는 체험을 했답니다. 일상생활 속 친환경 에너지로 작동하는 다양한 물건들이 많아서 우리 친구들이 흥미를 가지고  줄넘기를 하며 전기에너지를 만들고, 햇빛으로 만들어진 에너지로 손전등과 선풍기를 켜 에너지가 가진 여러 모습을 느껴볼 수 있었어요. 개인 활동으로 자전거 발전기를 타고, 인간전지와 에너지 퀴즈 등을 풀며 차량활동이 마무리되었답니다.

교실로 이동해서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발전기의 원리를 공부하고, 사람의 힘으로 만들어지는 에너지로 LED전구의 불빛을 켤 수 있는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보았어요. 우리 친구들이 최선을 다해 발전기를 만들어서 전기를 생산해보았답니다. 광섬유를 잘라서 꾸미기까지 완성! 멋진 발전기가 되었어요. 친구들의 기뻐하는 모습에 에코 롱롱 선생님들도 큰 힘을 받았답니다^^ 

오늘 에코 롱롱과 함께 하면서 신재생 에너지와 가까워지는 시간을 보냈나요? 신재생 에너지 속으로 더 깊이 스며든 청인학교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만나서 즐거운 활동을 함께 하도록 해요.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