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염경중학교 2학년

교육 프로그램 :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활동 사진[에코 롱롱 큐브 서울]

2024.10.11

에코선생님

서울 염경중학교 2학년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학교 밖 외부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익숙하지 않을텐데 선생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는 모습에 선생님도 힘이 났어요. 바코드를 각자 잘 착용하고 체험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체험을 시작했어요. 오늘 친구들은 신재생 에너지가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원리들이 숨겨져 있는지 열심히 탐구하는 것 같았어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나요?

2교시에는 내가 만드는 에너지 가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수업을 진행하기 앞서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지구가 점점 환경 오염이 증가하고 기상이변으로 발생한 폭염, 홍수, 폭설 등의 현상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비하여 실내에서 인공의 빛으로 식물을 기를 수 있는 방안으로 우리 친구들이 에너지팜 기술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식물이 좋아하는 빛의 색도 알아보았어요. 그 뒤에는 식물이 좋아하는 빛의 파장을 생각해보며 여러가지 코딩을 진행하면서 조명을 바꿔보는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식물의 광합성 원리와, 특정 파장대에서 빛을 흡수하고 광합성 속도에 관한 그래프를 분석하면서 식물은 청색광과 적색광을 주로 이용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우리 친구들도 코딩을 통해 LED의 색을 다양하게 변경해보고 시간도 조정해가면서 나만의 에너지 가든을 완성시켰어요. 

다양한 빛의 색들을 가지고 각자의 개성을 나타내 줘서 재밌었어요. 아직까지도 큐브에서 식물들과 함께 빛나고 있네요~ 오늘은 인공의 빛으로도 식물을 기를 수 있는 스마트팜과 아두이노를 활용한 코딩을 배워보았는데요, 오늘 수업 즐거웠나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기관)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