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묵동초등학교 6학년 4반

교육 프로그램 : 수소 자동차 롱롱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2.11.22

에코선생님

서울 묵동초등학교 6학년 4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오늘 에코 롱롱 선생님들은 출발하며 비가 온다는 날씨예보가 있어서 친구들과 차량활동을 같이 할수 있을지 약간 걱정이 되었어요. 하지만 비가 오지 않고 선선하고 맑은 날씨 덕에 묵동초 6학년 4반 친구들과 신나게 체험도 하고, 수소차도 만들 수 있어 기뻤어요. 점심시간이 끝나고 에코 롱롱 선생님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기대감을 가지며 프로그램을 시작했어요 :)

첫번째 시간에는 차량활동을 해보았어요. 에코 롱롱 차량은 변신 과정을 거칠 때 친구들이 기대의 눈빛으로 "변신!"을 외쳤지요? 차례대로 태양광 패널, 일체형 BIPV, 항공도어, 풍력 발전기까지! 멋지게 4단 변신이 이루어졌어요. 변신하는 차와 함께 멋진 포즈를 취하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이 들뜨고 즐거워보여서 참 좋았어요! 분위기를 이어서 에너지 숨바꼭질 활동과 자율체험도 신나게 해보았어요.

 태양광 판넬이 달려있어 휴대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태양광 가방, 물의 극성을 이용하여 움직이는 물시계, 손으로 돌리는 힘으로 작동하여 라디오를 송출할 수 있는 인간동력 라디오까지 실제로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체험해보았어요. 오늘 자율체험은 몸 속에 흐르는 전류를 측정, 피카츄에 도전하는 인간전지가 인기 최고! 자전거를 이용한 인간동력 발전기, 에너지 상식을 테스트해보는 퀴즈도 풀어보며 에너지에 관한 지식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었어요. 또 에너지에 대한 공부를 하며 화석연료가 없을 때 우리 친구들이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신재생에너지의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어요.

점심식사를 한 후에는 수소 자동차 롱롱 프로그램을 했지요! 모둠별로 수소 자동차를 움직일 수 있게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역할을 분담하여 조립했답니다 :) 물을 전기분해하여 수소 자동차의 에너지인 수소를 직접 생산해보고, 이 수소를 이용해서 자동차를 움직였답니다. 수증기(물)를 배출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수소 자동차! 지금은 비싼 가격과 많지 않은 충전소로 인해 친근하게 만나보진 못하지만, 앞으로 이런 한계점들이 보완되어서 더욱 발전된 수소 자동차를 우리 친구들이 어른이 된 미래에 마음껏 타고 다닐 수 있도록 기대하게 됩니다 :)

묵동초등학교 6학년 4반 친구들! 에코 롱롱과 함께 한 친환경 에너지 교육을 통해 환경을 지키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신재생에너지를 상상해보길 바라요! 방학이나 방과후 시간에 가족, 친구들과 에코 롱롱 큐브에 와서 또 다른 재미있는 에너지 체험을 많이 해보면 좋겠어요. 앞으로 사용해야 할 좋은 에너지를 탐색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꾸준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친구들 다음에 또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 작성하기
  •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