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성은학교 중등 3학년
교육 프로그램 :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활동 사진[찾아가는 에코 롱롱]
2022.11.23
에코선생님
성남 성은학교 중3 친구들~^^ 만나서 반가웠어요! 비 소식이 있었지만 겨울이 다가오는 것을 체감하지 못할 정도로 햇볕이 내리쬐는 따뜻한 하루였어요. 아름다운 미소와 순수한 눈빛을 가진 성은학교 중3 친구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어 즐거운 하루였답니다^^ 모든 친구들이 내려올때까지 반갑게 에코 롱롱 선생님들과 인사를 나누고 맛있게 먹은 점심 이야기도 나누었어요. 모두 다 모인 다음에 에코 롱롱 선생님들과 인사를 하고, 소개를 하며 첫 프로그램을 시작할 준비를 했었지요 :)
첫번째 시간에는 차량활동을 해보았어요. 에코 롱롱 차량은 변신 과정을 거칠 때 멋진 포즈로 변신을 외쳐보았어요! 에코 롱롱 차량은 전국에 딱 2대만 있는 아주 특별한 차량이랍니다. 친구들의 변신 소리에 맞춰서 태양광 패널과 태양열 온수기, TV를 킬 수 있는 태양광 일체형 창문, 항공도어 출구, 풍력 발전기까지 4단 변신을 볼 수 있었어요. 어떻게 햇볕과 바람으로 TV 등을 켤 수 있는 전기에너지를 만들어지는지 체험할 수 있었죠? 그 다음에는 우리가 생활할 때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물건들을 구경하고, 만져보았어요. 자유롭게 체험할 때는 자전거를 이용한 인간동력 발전기, 내 몸 속 전류를 측정하는 인간 전지, 터치 스크린에 그림도 그려보며 재미있게 첫번째 시간을 마무리했어요.
두번째 시간에는 공예실에서 우리가 손으로 돌리는 힘으로 투명 꽃을 빛나게 만드는 "내 손 안의 작은 발전기"를 만들어 보았어요. 우리 친구들의 힘으로 전기를 만들 수 있을까요? 사람이 가진 힘으로 전기를 생산해낼 수 있는데, 이렇게 생산된 에너지를 '인간동력 에너지'라고 해요. 우리의 힘을 전기에너지으로 바뀌어서 움직이게 하는 것을 '발전기'라고 부릅니다 :) 선생님들과 함께 만든 발전기를 이용하여 LED 꽃에 형형색색의 빛을 밝혀봤어요.. 원판의 손잡이를 잡고 돌리니 LED 전구의 불빛이 환하게 켜졌어요. 투명관과 광섬유를 꽃꽃이처럼 꽂아보니 더 아름답게 빛이 나는 것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 우리 친구들의 힘이 에너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오늘 신나게 차량활동과 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리 성은학교 친구들! 이렇게 만나서 함께 재미있게 체험해보고, 만들기도 할 수 있어 에코 롱롱 선생님들도 너무 기쁘고 행복한 하루였답니다! 우리 친구들의 환하게 웃는 모습에 또 힘이 나는 하루이기도 했어요~! :) 성은학교 중3 친구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만나 더 재미있는 친환경 에너지 프로그램 같이 하고 싶어요. 다음에 행복하고 건강하게 다시 만나요~^^
후기 작성 시 학교와 반을 꼭 작성해주세요^^
(우수 후기 및 최다 후기 학급에는 에코 롱롱만의 특별한 선물이 전해집니다^^)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작성하기
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